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주 브리즈번 임신 일기] 8주~9주 첫 임신 초음파 검사 예약하기, 초음파 결과, 출산 예정일

by Glad soomy 2024. 4. 2.

2023년 12월 7일 첫 GP를 보고, 임신 초음파 Refferal을 받고 바로 다음날로 초음파 예약을 했어요!

빨리 아기집을 확인하고 싶었어요 ㅎㅎ

 

퀸즐랜드 엑스레이 초음파 검사 예약
Queensland XRay - Ultrasound

 

 

저는 브리즈번 남쪽에 살고 있고, GP쌤이 퀸즐랜드 엑스레이로 레퍼럴을 써주셨어요.

인터넷 검색, 주변에 물어보니 퀸즐랜드 엑스레이가 초음파 검사하기에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래퍼럴 종이는 아래와 같은 식으로 GP쌤이 프린트해서 주세요.

 

래퍼럴 앞면
래퍼럴 뒷면

 

*

예약 방법

전화로 하는 방법이 있고,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전화영어가 조금 걱정돼서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약을 했는데, 결국에는 전화통화를 한 번 하긴 해야해요 ㅎㅎ

 

**

qldxray.com.au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개인 정보와 저 래퍼럴 앞면 사진을 찍어서 첨부해 올립니다.

그리고 집에서 가깝거나 가고싶은 지점을 정하고, 본인이 선호하는 예약 날짜와 시간대 (아침, 오전, 오후 이정도로 선택 가능했던 것 같아요.)를 선택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그럼 전화가 와요!

 

***

전화 예약내용

  1. 본인이 선택한 지점에서 전화가 올 수도 있고, 다른 지점에서 전화가 올 수도 있어요. 근데 첫 초음파 스캔때는 아마 선택한 곳에서 전화가 올거예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주소를 더블체크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그리고 전화를 통해 날짜와 정확한 예약 시간대를 정합니다.
    아 그리고 예약 시간보다 10-15분 정도 일찍 가시는게 좋아요. 개인정보나 임신 관련해 서류 한 장 정도 작성할게 있어요.
  3. 마지막으로 초음파 검사 한 시간 전에 1L 정도 물을 마시고 화장실 가지 말고 참았다가 오라고 할거예요! 저도 이게 좀 궁금해서 인터넷 찾아봤는데 이렇게 하면 방광이 부풀어서 자궁이 위로 올라와서 더 잘보인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이게 정확한 이유인지는 모르겠어요,,,

 

이렇게 하면 예약은 끝입니다 ㅎㅎ

 


 

호주 첫 임신 초음파
- Ultrasound Scan

 

 

이제 드디어 첫 초음파예요!

첫 초음파때는 아기집 확인, 태아 크기 확인을 통해 몇 주차 인지 예상, 아기 심장소리 확인 등을 해요.

 

젤리곰..?

 

젤리곰을 볼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저는 왠 하트모양? 이 있었어요 ㅋㅋㅋ

아기집은 하나인 단태아고, 심장소리가 너무 빠르고 잘 들리더라구요. 신기했어요.

 

그리고 생리주기로 예상한 출산예정일과, 초음파로 본 출산예정일이 다르게 나왔어요.

GP에서 생리주기로 예상한 출산예정일은 7월 18일, 초음파로 본 출산예정일은 7월 14일이 나왔어요.

 

몇 일 차이 안나지만 이런 경우, 왠만하면 초반에 출산예정일을 하나로 통일하시는 걸 추천해요.

주 수를 계속 확인하면서 주 수에 맞춰 병원도 가고, 각종 검사를 하기 때문에 GP와 상의하셔서 날짜를 하나로 통일해서 정하시는게 앞으로 스케줄 관리하기 편하실 거예요.

 

저는 어쩌다보니 통일이 안됐는데 매번 헷갈려서 아예 달력에 두 가지 버전의 주수를 적어놨어요;; 그리고 Hospital에서는 예정일이 18일과 14일 두 개니까 중간인 7월 16일로 정하자고,, 해서 예정일이 3개입니다... ㅠㅠㅋㅋㅋ

 

아 그리고 첫 초음파 비용은 $212.25가 나왔어요. 저는 메디케어 카드가 있어서 $55.25 환급받았습니다.

 


 

그 밖에 정보
- 벌크빌링, 초음파 사진 공유

 

 

그 밖에 제가 초음파 받으러 다니면서 궁금했던 점을 공유할까 해요.

 

1. 임신 초음파 벌크빌링, 무료 초음파

 주변에 들어보면 임신 첫 초음파를 무료로 받았다는 사람이 있었던 것 같아요.

예전에 아기를 낳았던 사람한테 들었던거기도 하고, 저는 그냥 아무데나 가면 첫 초음파는 무료로 해주나? 싶어서 잘 안찾아보고 그냥 갔었거든요. 근데 제가 갔던 퀸즐랜드 엑스레이는 비용을 내야 했어요. 저는 메디케어 카드가 있어서 일부만 환급받았습니다.

 그 뒤로 여기저기서 들은 바로는 두 가지 정도인데, 하나는 퀸즐랜드 엑스레이는 대부분 벌크빌링이 안되는데, 전화로 여기저기 일일히 확인해서 벌크빌링 되는 곳으로 예약을 하면 된다는 것이었고, 또 하나는 퀸즐랜드 엑스레이 말고 다른데는 벌크빌링 되는곳이 많이 있다, 그런데 기계가 낡았거나 사진 퀄리티가 안좋을 수 있다. 뭐 이런 내용이었어요.

 정확히 어디가 무료 초음파가 되면서 좋은 시설을 갖춘 곳인지,, 아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ㅠㅠ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전화를 한 번 돌려보셔요..

 

2. 초음파 사진 받기

 제가 다니는 퀸즐랜드 엑스레이는, 어플을 통해 초음파 사진들을 무료로 볼 수 있었어요. 첫 초음파때는 이것도 몰라서 못봤었고 ㅠㅠ 두번째때 카운터에 요청해서 어플 가입하고 첫 초음파꺼 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은 퀸즐랜드 엑스레이 가게되시면, 첫 초음파때 끝나고 계산하실 때 카운터에 어플 관련해서 물어보세요.

그럼 카운터에서 본인 핸드폰 문자로 링크를 보내주는데, 그 링크를 통해 어플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퀸즐랜드 엑스레이 아닌 곳도 초음파 사진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그린슬롭에 Haven은 초음파가 엄청 선명하고 시설도 좋고, 직원들도 친절하다고 해요. 무료로 핸드폰 링크로 영상과 사진을 모두 보내주고, 괜찮은 사진은 프린트도 해준다고 해요.

Lumus는 usb를 10불 주고 사면 거기에 사진과 영상을 넣어준다고 해요. 대신 프린트는 무료인 것 같아요.

무료가 아닌 곳도 있으니, 본인이 가는 곳이 무료로 사진과 영상을 공유해주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