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콘텐츠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어요 ㅎㅎ
앞으로 호주 브리즈번에서 임산부로서 있었던 일들을 공유할까 합니다.
현재 24주차 임산부인데 임신 초기부터 겪었던 일들과 병원 일정, 비용 등을 공유할거예요!
임신 극초기 증상
- 소화불량, 생리 멈춤
저 같은 경우는 소화불량이 가장 큰 증상이었어요. 계속 울렁거리고, 입맛도 없고, 그래서 소화제도 한 번 먹었었어요.
저는 잘 모르고 소화제부터 먹었지만,, 임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속이 안좋다고 함부로 소화제 안드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임테기로 확인을 먼저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원래부터 위가 좀 안좋고 주기적으로 소화불량이 오는 편이라 입덧, 임신 증상도 소화능력으로 가장 먼저 왔던 것 같아요. 극초기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아예 증상이 없고 생리만 안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큰 임신 초기 증상 중 하나인 생리 멈춤!
속이 안좋다가 생리까지 2주 정도 안하니까 '임신인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생리주기가 꽤 규칙적인 편이라 2주 씩 밀린적은 없었거든요.
그래서 바로 임테기 사서 확인 해봤어요. 얼마나 떨리던지,,,
임테기는 울월스나 콜스 같은 마트에서도 팔고, 케미스트에서도 당연히 팔아요. 가끔 마트에서는 할인도 하는거같으니까 임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3개 묶음으로 든거 하나 사다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3년 11월 16일 자로 임테기 두 줄을 확인했습니다❤
확인할 때 남편이 집에 있었는데 두 줄을 함께 확인하고 서로 껴안고 기뻐했어요 ㅎㅎ
이 때 까지만 해도 몰랐죠... 엄청난 입덧지옥이 기다리고 있을 줄...
GP를 만나서 임신 확인하기
- 피검사, 초음파
임테기 확인을 하고, 이제 GP를 보러 가야합니다.
호주는 임테기 두 줄이 나오면 GP를 보고, 피검사 하고, 초음파 보는 곳에 가서 초음파 보고 일단 이런 순서대로 가요.
저도 임신은 처음인데다 호주에서 GP도 처음가보는지라, 잘 몰라서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해봤어요.
너무 극초기에 확인하면 애기 심장소리나 임신여부 확인이 애매하게 나올 수도 있다고 봐서
임신 8주차쯤 되는 시점으로 GP 예약을 먼저 했습니다.
2023년 12월 7일에 첫 GP를 봤어요.
* 그럼 GP선생님이 마지막 생리 날짜, 임테기 확인여부 등을 물어보세요. 그리고 불편한 점은 없는지 등도 물어보셨던 것 같아요.
* 대략적인 출산 예정일과 현재 임신 주 수를 알려주십니다.
* 그리고 그날 병원에서 피검사도 같이 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초음파 검사를 할 수 있게 Refferal을 프린트 해주십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첫 임신 초음파 관련 내용을 적어볼게요!
댓글